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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선정방식

심사기준

잇(it:)-어워드는,

보다 합리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미적가치,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의 4가지 기준에서 후보작을 평가, 선정합니다.
미적가치/실용성/사회공헌/혁신성

심사방법

  • step1

    후보작 응모 및 추천

    ㆍ기자단 추천 / 타사 추천 / 자사 응모
  • step2

    1차심사

    ㆍ부문별 대상 수상작 선정 (특별상 후보작 포함)
    심사부문
    제품 시각 패키지 공간환경 디지털 서비스 생활산업
    운송기기 광고 식품 공공경관 웹사이트 의료/복지 디자인문구/사무용품
    디지털기기 프로모션 제과 공간 명소화/장소 브랜딩 어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주거생활용품
    (가구,조명,패브릭,용기,공예 등)
    산업기기 주류 유니버셜 및 시설물 UX/UI 문화관광/공동체 유아동용품
    가전제품
    (전기/전자)
    에디토리얼 음료 인테리어 영상/애니메이션 제품서비스 융합 뷰티/헬스용품
    의료기기 브랜드&아이덴티티 화장품/헬스/의약품 전시연출 뉴미디어 디지털서비스 융합 아웃도어/레저용품
    모바일 타이포그래픽 전자/생활용품
    (산업/B2B)
    웨이파인딩&사인 대면서비스
    (오프라인)
    패션잡화 용품
    (시계,주얼리,안경,가방,신발 등)
    리서치 및 공공환경기획 관광상품
    심사 : 잇어워드 심사위원단 (대표적인 디자인기업 CEO 등 약 50인의 전문가 구성)
  • step3

    2차심사

    ㆍ출품작 중 특별상 수상작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 ㈜디자인정글대표이사장상 등)
    ㆍ각 부분별 대상 수상과 특별상 동시 수상 가능
    ㆍ현물 심사 및 전시(2020 디자인코리아 전시장/coex)
    심사 :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회장/부회장, 2020잇어워드 심사위원단 외

수상작 선정

시상 시상수 심사기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 1. 디자인에 의하여 혁신적인 매출에 기여한 작품
2. 'Innovative - Technology, Material Usage' - 출품작 중 특정 분야, 또는 기술 측면에서 혁신적인 시도를 한 작품,
3. 'Nothing but Design' - 디자인의 아름다움이 뛰어난 작품
4. 'Leading - Trend, Issue, Synergy' - 디자인을 통해 시장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작품
5. 'Self Investment' - 프로젝트와 관련없이 자사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시도(투자)에 의해 만들어진 작품
6. 'New Target/Market' - 새로운 타겟과 시장을 겨냥하여 해당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
7. 'it award recognition' - 응모는 안한 작품이지만 디자인이 뛰어난 작품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2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 2
ㆍ위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