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컴퍼니

회사정보

  • 분야 : 환경경험디자인, 플레이스메이킹, 플레이스브랜딩, 웨이파인딩, 서비스디자인 ()
  • 대표 : 안장원
  • 전화 : 02-543-2471
  • 주소 : (137-834 | 06563)서울 서초구 방배동 831-14 이음빌딩

주요 클라이언트

경기개발연구원, 국립현대미술관, 네이버,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광역시, 리솜리조트, 미래세움, 사랑의교회, 서울대학교, 서울디자인재단, 삼성문화재단,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기, 삼성전자,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첼시, 오산문화재단, 제일기획, 코레일네트웍스, 포스코건설, 푸르덴셜생명, 하나은행, 한화토탈, 한국공항공사, 한국타이어, 현대건설, 홈플러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수상내역

2009. 04. 서울특별시 주최 「2단계 상상어린이공원 조성 기본계획안 현상공모」 최우수상
2009. 12. 산업자원부, 디자인진흥원 환경디자인 부분 Good Design 3개 선정
(삼성그룹본사 서초타운 환경디자인, 스타시티 더 클래식 500 환경디자인 Memorial Park 시안 단지 환경디자인)
2012. 01. 지식경제부, 한국디자인진흥원 _ 2012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
2012. 09. 지식경제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환경디자인 부분 Good Design 3개 선정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사옥, 강화도 외포리 환경디자인, 청심월드 환경디자인)
2014. 01. 산업통상부, 한국디자인진흥원 2014-2015 우수디자인전문회사선정
2014. 11. 산업통상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환경디자인부분 Good Design 선정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안내사인 디자인)
2015. 06. SEGD Global Design Award 우수상 수상
(Dongdaemum Design Plaza Wayfinding System)
2015. 09.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선정 (2015 –2017)
2015. 11. 일본디자인진흥회(JDP) Good Design Award 2015수상
(Dongdaemun Design Plaza(DDP) Wayfinding System)
2015. 12. GOOD DESIGN AWARD 환경디자인부문 우수디자인 선정
(서울대 중앙도서관 관정관 Signage System)
2015. 12. 산업통상자원부 Design Leader’s Choic (It-Award) 대상(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서울대 중앙도서관 관정관 플레이스 메이킹)
2015. 12. Design Leader’s Choice 수상
(서울대학교 예술계 복합교육연구동 웨이파인딩 시스템”
2016. 1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환경디자인부분 Good Design 선정
(한국업사이클센터 공간연출디자인)
2016. 12. 산업통상자원부 Design Leader’s Choic (It-Award) 대상(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국업사이클센터 공간연출디자인)
2017. 01. 산업통상부, 한국디자인진흥원 2017-2018 우수디자인전문회사선정
2017. 06. SEGD Global Design Award 우수상 수상
(서울대학교 예술계 복합교육연구동 웨이파인딩 시스템)
2017. 06. SEGD Global Design Award Finalist (사랑의교회 썬큰월, 호암미술관)
2017. 12 산업통상자원부 Design Leader’s Choic (It-Award) 본상수상
(롯데콘서트홀 웨이파인딩 시스템 디자인,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테크노돔 통합디자인(Wayfinding & Color scheme) 개발)
2017. 1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환경디자인부분 Good Design Gold Award(KIDP 원장상) 수상 (롯데콘서트홀 웨이파인딩 시스템 디자인)

회사소개

이음파트너스는 공간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공간커뮤니케이션’, ‘공간경험디자인(Experiential Place Design)’을 하는 디자인 전문회사입니다.

이음파트너스는 도시경관, 조경, 건축, 인테리어, 전시, CI, BI 등 다양한 디자인 영역을 아울러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공간에 구현하는 공간브랜딩, 장소브랜딩 전문가 그룹입니다.

이음파트너스는 인종과 언어, 종교를 초월하여 감성적으로 소통합니다. 특정 건물이나 공간에 콘셉트를 부여하고 이를 중심으로 문화적·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합니다. 따라서 디자인하는 대상을 하나의 영역으로 국한하지 않고, 디자인 전 영역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넘나들며 공간에 표정을 만듭니다. 이음파트너스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플레이스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2015년에는 국내 최초로 SEGD(미국 공간경험디자인협회) 어워드에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웨이파인딩으로 메리트 어워드(Merit Award)를 수상하였으며, 2016년에는 Design Leader's Choice It(잇:)-Award에서 서울대학교중앙도서관 관정관 플레이스메이킹으로 디자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7년도에는 동양에 있는 회사 최초로 “서울대학교 예술복합동 웨이파인딩시스템”으로 메리트 어워드(Merit Award) 2회 수상 및 2개의 프로젝트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라 국제적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밖에도 삼성미술관리움의 MI 및 웨이파인딩을 비롯한 리움의 블랙박스 라운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삼성그룹 서초사옥 등의 국내 유수 건축물의 플레이스 브랜딩을 실현하였습니다. 이음파트너스가 진행한 미술관, 종교시설, 기업의 업무시설 등 광범위한 분야의 프로젝트에서 찾을 수 있는 공통점은 공간이 지닌 인문학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디자인 철학입니다.

이음파트너스는 고객과 만나는 접점 공간에서 이용자의 내제된 체험적 가치를 살피고, 해석하며, 통섭적인 융합화를 통해 건축가가 신경 쓰지 못하는 공간의 경험적 요인을 공간 구성, 재료, 색채, 집기, 스마트 환경 등을 통해 사람들이 그 공간의 가치와 정체성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끔 하여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에 구현합니다.

Service : Place Branding, Space Design, Environmental Graphic, Service Design&Strategy